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강화 알아보기

다이소는 드디어 완전 국내토종 기업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다이소)가 온라인 채널을 강화합니다.

 

별도로 운영되던 기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합하고 익일 배송을 도입해 15일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중국 알리바바그룹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거대 자금·규모를 앞세워 국내 이커머스 시장 판도를 흔들고 있는 가운데 저가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군이 겹치는 다이소가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소 온라인 채널강화와 더불어 쇼핑몰 강화를 하는 가운데 다이소 온라인 채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통합

다이소는 기존에 나뉘어 있던 ‘샵다이소’와 ‘다이소몰’을 통합·개편한 ‘새로운 온라인 다이소몰’을 오픈합니다. 그동안 매장 배달 기반의 샵다이소와 관계사 한웰이쇼핑이 운영하는 다이소몰로 분리 운영되었습니다.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

그러나 이번 통폐합을 통해 본사인 아성다이소가 직접 맡아 운영하고 한웰이쇼핑은 다아이소로부터 상표권 사용 허락을 받아 운영하는 별도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 다이소 익일배송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의 가장 큰 변화는 전국 단위 ‘익일 택배배송’ 서비스입니다. 다이소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평일 오후 2시 이전에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물류센터에서 해당 상품을 한진택배에 위탁해 다음 날까지 무료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일요일과 공휴일 택배는 휴무이고, 3만원 미만 주문하면 배송료 3000원을 받습니다.

 

요즘 왠만한 쇼핑몰 배송료 3천원 기본인데,, 3만원 이상에서는 무료라고 하니 좋네요.


현재 다이소는 현재 경기도 용인 남사물류허브센터와 부산물류허브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전국 약 1500개 지점까지 배송 창구로 활용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3500억원을 투자해 세종시에 국내 최대 규모 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건립에도 나서고 있고 대량 주문과 정기배송, 매장 픽업, 모바일상품권까지 도입합니다.

2.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앱

기존에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운영하던 다이소 멤버십도 다이소몰 앱으로 통합해 오프라인과 같이 온라인에서도 포인트와 등급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이소는 그간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전 제품을 5000원 이하 가격으로 판매하는 균일가 정책을 유지해왔습니다.

 

일상용품부터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저가에 공급하면서 박리다매 전략과 균일가 기조가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통하면서 서민들의 백화점으로 불리고 있죠. 

 

다이소가 이처럼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는 이유는 최근 중국 알리바바그룹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거대 자금·규모를 앞세워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흔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3년 1~3분기 국내 소비자의 해외 직구 액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3조9800억 원)보다 약 20% 증가한 4조7928억원이였습니다. 같은 기간 해외 직구에서 중국 쇼핑몰을 통한 구매 비중은 46.4%(2조2217억원)로 미국(29.1%)을 크게 앞서면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강화가 필요해보입니다.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강화 알아보기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파고들고 있고 지난 10월 기준 국내 알리익스프레스 이용자 수는 613만 명으로 쿠팡(2846만 명)과 11번가(816만 명)에 이어 3위에 등극했습니다. 그만큼 한국 소비자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의 중국 이커머스가 빠르게 파고들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에서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배송 기간을 3~5일 정도까지 줄였습니다. 기존 일주일에서 최대 한 달까지 걸렸던 것을 짧게하고 무료배송에 무료반품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고 2024년에는 직접 한국에 물류센터를 세운다는 방침이여서 다이소는 이 부부에서의 경쟁력 확보가 시급해보입니다.

 

3. 다이소 온라인 재고 검색사이트

2023년 12월 14일 다이소 재고 검색 사이트가 전면 개편되면서 가장 최신 버전으로 기존에 다이소샵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이소몰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재고 검색이 가능합니다.

 

최신버전 다이소 재고확인 방법은 해당상품과 매장의 수량 및 위치 품절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이소 상품검색 방법

홈 > 멤버십 > 매장상품찾기 > 매장위치찾기

 

상품검색 방법은 멤버십 메뉴에 들어가 매장상품 검색을 제품명, 품번으로 조회합니다. 상품검색과 함께 해당 매장을 고를 수 있습니다.

4. 다이소 이제 국민기업

다이소는 2대 주주였던 일본 지분 전량을 매수하면서 명실상부한 한국 토종 국민 백화점이 되었습니다. 아성다이소 최대 주주인 ‘아성HMP’는 최근 일본 다이소산교가 보유한 지분 34.21%를 약 5000억원에 전량 인수했습니다. 이로써 아성HMP 지분율은 50.02%에서 84.23%로 늘어나게 됩니다.

 

 

다이소 이사박스 색상과 사이즈 그리고 가격

다이소의 포장 코너 혹은 수납 코너에 가면 이렇게 단프라박스들이 있는데, 종류는 M사이즈랑 L사이즈 두 종류가 있습니다. ​다이소 이사박스 구입시 보게되는 단프라는 플라스틱 수지인 폴리

guide2products.tistory.com

 

 

다이소 문어안마기 인기 이유는?

다이소문어안마기는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안마 기기 중 하나입니다. 이 기기는 문어 모양의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특별한 안마 효과를 제공합니다. 다이소문어안마기는 주로 목, 어깨, 등 부위

guide2products.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