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전제품

샤오미 워터픽 - 치실은 그만!

경제돌이 2020. 6. 29. 17:26
반응형

 

샤오미 워터픽 - 치실은 그만!

샤오미가 직접 만들어서 가성비가 기대 되는 샤오미 미지아 무선 구강세정기를 소개드려요.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가 직접 만드니 다르네요. 포장부터 구성까지 정말 깔끔하네요. 제품구성은 설명서, 세정기 본체와 물통, 노즐4개 그리고 C타입 충전케이블이 있어요. 샤오미의 깔끔한 디자인이 그대로 반영 되어서 구강세정기 처럼 보이지 않아서 정말 좋아요.

디자인중에서 가장 신경을 쓴 부분이 노즐인가봐요. 노즐을 깔끔하게 케이스에 넣어 두었네요.

미지아 구강세정기는 손잡이 부분이 상당히 슬림하네요. 슬림해지니 손으로 잡기가 편해요.
아이들이 잡기에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충전 마개도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미지아 제품은 충전부분 마개가 역시나 일체형으로 나와있어요.

샤오미 미지아 구강세정기의 가장 큰 장점은 물통이 분리되요. 본체를 살짝 돌리면 분리가 되도록 만들었어요.

기존 제품들이 분리가 안 되어서 고생을 하다 보니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관리가하기 정멀 편해요.
일반적으로 무선 구강세정기 제품들 대부분이 물통 분리가 되는 제품이 거의 없더라구요.

​노즐은 기본으로 4개가 들어 있어서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다 보면 노즐 바꾸는 게 많이 귀찮아요. 그래서 주로 표준노즐을 사용하는데요 여러모로 사용하기가 아주 좋아요.

교정노즐은 치아교정을 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아주 좋아요. 구강세정기는 치아교정을 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정말 좋은 제품이거든요. 보철때문에 양치질 하는 것도 정말 어려워요. 치실을 사용하라고 하는데 치실을 이 사이에 넣는 것조차도 힘들죠.

교정노즐은 치아와 보철기를 같이 세정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좋지요. 치실을 굳이 사용하지 않고도 치아 사이에 있는 음식물을 제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무선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다 보면 전기 충전량이 떨어지면 세정 강도도 같이 떨어지는 제품들이 대부분인데요. 이 제품은 강도가 끝까지 유지되요. 다른 제품들은 바로 충전했을 때만 반짝 강력하지만  나중에는 수압이 약해져서 사용할 때마다 짜증이 나요.

이 제품의 최고의 기능은 바로 강력한 수압이 높아요. 무선 구강세정기에서 구현할 수 없을 것만 같은 강력한 수압으로 세정이 되요. 최고 140psi의 강도로 분당 1400회 고주파 펄스 물줄기가 분사됩니다. 양치질을 하지 않아도 스케일링을 받은 듯한 느낌이 들어서 너무 상쾌해요.

 

배터리의 용량도 2200mAh로 충분히 사용히 가능합니다. 충전도 4시간 정도면 완충이 됩니다. 하루 1분 사용을 기준으로 45일간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요.

방수등급은 IPX7으로 거의 100% 방수 제품이예요.

이 제품은 강도가 4단계 조절이 가능해요.

강도의 단계는 펄스모드, 예민모드, 표준모드, 강력모드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모드를 기억했다가 마지막 모드에서부터 다시 동작을 시작합니다.

표준모드는 가장 일반적적으로 사용되는 모드지만 강도가 조금 약한 것 같아요. 강력모드는 세척력이 가장 강하고 물살도 완전 강력해요. 고기나 나물 등 이에 잘 끼는 음식을 먹었을 때 정말 시원하고 깔끔하게 세척해줍니다.

 

잇몸이 약하거나 상처가 있을때는 강력모드를 사용하시면 피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모드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으니,표준모드를 먼저 사용을 해고 필요한 강도로 조절해 주시는게 좋아요.

예민모드는 부드러운 수압으로 세정을 해주는 모드예요. 생각보다 수압은 조금 약해요. 그래서 어린이들이 많이 사용해요. 치아나 잇몸이 약한 분들도 예민모드가 잇몸에 무리를 주지 않아요. 다만 수압이 약해서 잇몸사이에 끼여있는 음식물 찌꺼기가 잘 안 빠지는 경우도 있네요.

잇몸이 많이 약하거나 예민한 분들은 치실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 수 있어요. 펄스모드는  물살로 잇몸을 마시지 해주 듯 물을 끊어 보내면서 세정을 해줘요. 치아세정을 원한다면 일반적으로는 표준모드를 사용하시는게 가장 일반적이예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살짝 고장났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전원을 켜면 2분동안 작동을 하고 제품이 멈추게 되요. 

단점은 절전모드를 끌 수가 없어요. 디폴트 기능로 동작하는데 아마도 잇몸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하는게

주목적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